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인테리어 디자인

브랜드 이미지



사무실의 환경은 한 회사의 이미지를 보여주고 그 안의 인테리어는 방문고객, 직원 및 고객에게 오래 지속되는 인상을 심어줍니다. 때문에 사무실 및 상업공간 스타일링을 통해 자사 브랜딩을 강화하고 시각적인 영향을 극대화해서 방문객들에게 좀 더 강한 인상을 심어주려는 노력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해서 오늘은 적절한 수준에서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살려줄 인테리어 디자인 팁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 이미지를 살리는 환경이란?



'브랜드 이미지를 살리는 인테리어'란 공간이 회사 또는 조직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장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경우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회사에서 사무실 공간 전체에 회사 로고나 이름을 포함시킨다거나 가구 및 페인트 색을 고를 때 특정 컬러라인을 사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이는 밋밋하고 특징 없는 기업 디자인에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직원들에게 회사에 대한 자부심을 심어주고 사무실 디자인에 개성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브랜딩을 너무 많이 하면 시각적으로 너무 부담스러울 수 있고 잠재적인 직원 및 방문자들에게 거부감을 줄 수도 있으므로 상업 공간의 브랜딩은 조심스럽게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랜드 이미지를 통합시킬 아이디어



색상

사인물 및방향표식

바닥재

색상

적절한 색상의 사용으로 공간에 브랜드 이미지를 손쉽게 적용시킬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공간 전체에 기업 로고 색상을 주요 엑센트 색상으로 사용하는 것 등이 있겠습니다. 그러나 , 해당 공간에서 매일 생활하는 사람들이 편안하게 느끼도록 컬러 톤을 어떻게 사용할 지 고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밝은 색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 집중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각 방의 전체 벽을 밝은 기업 로고 색상으로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며, 대신 블라인드나 창 덮개, 또는 가구를 통해 좀 더 은근한 방법으로 공간에 색감을 주는 방법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인 리셉션 공간이나 로비 등 영향력이 큰 공간에 색감 중심의 브랜드 이미지를 집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는 시각적 불편함으로 눈의 피로를 초래하는 사무 환경을 만들어내지 않으면서 직원이나 방문객이 빌딩에 처음 들어섰을 때 강한 인상을 받을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회사 로고의 컬러를 카펫에 사용한 국내 C기업


사인물 및 방향표식​


사인물은 회사의 로고나 브랜드 가이드라인에 명시된 것과 동일한 글자체를 사용함으로써 브랜드의 이미지를 심어 줄 또다른 방법으로 쓰일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특정 테마에 따라 컨퍼런스 공간이나 회의실에 사인물을 배치함으로써 그 공간에 개성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방향표식 자체 또는 표식에 컬러를 넣어 통로 등에 시각적인 단서를 포함시킬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체 바닥재와 대비되는 색이 들어간 바닥 타일을 사용하여 화장실이나 리셉션 공간 같은 주요시설로 방문객을 안내하는 것도 한가지 아이디어입니다.




바닥재


적절한 바닥재의 선택은 상업 공간에 브랜딩 요소를 통합할 수 있는 특별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바닥재로 카펫을 검토하고 계신다면 디지털 프린팅 방식의 특별한 밀리켄 카펫을 적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밀리켄 카펫은 바닥의 크기와 상관없이 매우 정확하고 선명한 패턴과 한계가 없는 컬러 그라데이션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밀한 기술을 이용하여 카펫에 회사로고를 넣어 디자인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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